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에어팟 벌크 제품 포함

     

    에어팟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를 사용 중이고 펌웨어는 이미 최신 버전으로 유지 중입니다. 이 내용은 모든 에어팟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고, 특히 이어버드를 한쪽을 잃어버려 벌크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설명이 다소 어려우실 수 있으니 잘 정독해주세요!

     

    에어팟 업데이트 하기
    에어팟 업데이트 하기

    에어팟 업데이트 가능 기기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에도 펌웨어(장치에 내장된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있는데요.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는 애플 운영체제인 iOS가 탑재된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즉,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그리고 맥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에어팟을 갤럭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지인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해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갤럭시에서는 에어팟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반응형
    에어팟 업데이트 (이어버드 한쪽만 중고 구매했을 경우 포함)

    에어팟을 한쪽만 잃어 버려서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 기타 사이트에서 에어팟 한쪽만 구매한다면 구매후 기존의 에어팟 충전기에 넣으면 주황 불만 깜빡거리고 페어링 안되셨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꿀팁이죠.

    “뚜껑 연 상태로 충전기에 꽂아서 2~4시간 충전해라” 이 말은 정말 맞지 않는 이야기입니다. 펌웨어 개념을 모르니 시간이 약이다 라는 헛소문입니다.

     

    2021.8.11 현재 애플 에어팟 최신 펌웨어는 3E751 입니다. (에어팟2 / 에어팟 프로 동일) 평소 아이폰을 쓰시던 분들(iOS14 이상 지원하는 최신폰만 해당합니다)은 에어팟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펌웨어 최신 버전펌웨어 최신 버전
    펌웨어 최신 버전


    위 사진이 에어팟 프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된 상태의 에어팟입니다. (제 거를 기준으로 캡처한 사진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새로 구매한 에어팟이 똑같이 최신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된 상태라면 어렵지 않게 페어링 되겠지만 본인이 구매한 에어팟이 구형 아이폰을 쓰던 사람, 갤럭시 사용 유저, 책상속 잠들어 있던 에어팟, 생산 시기가 오래된 재고품(새제품), 에어팟 사재기 업자들 한테서 사셨다면 펌웨어 코드가 2로 시작하거나 최신 버전 바로 이전 버전인 3A283 입니다.

    에어팟 펌웨워 확인하기

    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
    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

    각 에어팟 별로 펌웨어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블루투스→에어팟 옆에 파란 느낌표 클릭하면 펌웨어 확인 가능하며, 본인이 기존에 쓰던 에어팟 이어버드를 본체에 넣고 페어링 한 뒤 펌웨어 버전 확인하고, 이를 연결 해제 및 이 기기 지우기를 한 후 새로 구입한 에어팟 이어버드만 기기에 넣고 페어링 시도하면 새로 산 에어팟 펌웨어도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확인해보니 제 에어팟 프로 펌웨어 버전은 3E751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에어팟 프로에어팟 프로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

    이를 확인 후 이전 펌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 이어버드를 본체에 넣고 아이폰과 페어링을 하고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1. 에어팟 연결 후 양쪽 귀에 꽂고 노래 한 곡 정도를 듣는다. (연결 3분 정도 유지)

    2. 양쪽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는다. (블루투스 연결 끊김) 아이폰을 와이파이에 연결해두고 이를 유지, 에어팟은 라이트닝 케이블(애플 정품)에 충전한 상태 유지, 아이폰과 에어팟 페어링 (블루투스 연결)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 에어팟 이어버드만 본체에 넣고 페어링 하는 게 중요!

    3. 에어팟을 30분 이상 충전 상태로 둔다. 페어링이 완료되었으면 에어팟 뚜껑을 열고 이어버드는 본체에 넣어둔 상태로 라이트닝 케이블에 충전 유지하면서 와이파이 연결 상태인 아이폰, 아이패드 (ios14 이상 최신 버전 지원하는 아이폰만 가능)를 근처에 놔두기만 하시면 됩니다.

    4.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 다시 기기와 연결해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본다.

     

    펌웨어 최신 버전
    펌웨어 최신 버전

    아이폰과 에어팟 최초 연결 후 한 2시간 정도 지나 다시 연결해보니 펌웨어 버전이 구버전에서 3E751로 바뀔것입니다.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된 후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써봤는데요. 솔직히 음질 같은 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블루투스 페어링 부분은 확실히 좋아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반응 속도도 이전보다 엄청 빨라졌고, 페어링 오류도 거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원목 케이스에어팟 프로 원목 케이스
    에어팟 프로 원목 케이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이유

    에어팟에 내장된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일단 기본적으로 기기의 성능과 안정성이 개선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페어링 오류 같은 것도 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 또는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갤럭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쓴다면 호환성 문제로 속도 지연, 싱크 안 맞음, 볼륨 먹통(페어링 소리는 들림), 블루투스 페어링 오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어느 정도 개선시키거나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에어팟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의 경우 펌웨어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기기 자동 전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다가 아이패드에서 영상을 틀면 소리가 매끄럽게 자동 전환되는 기능입니다. (아이클라우드 계정 기반으로 작동하는 기능)

     

    에어팟 프로의 경우에는 기기 자동 전환 기능은 물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공간감 오디오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미지원)

     

    이상으로 에어팟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에어팟 3세대 출시일, 유출 루머 정리!

    에어팟 3세대 출시일 에어팟 3세대 유출 루머 정리 최근 애플에서 8월부터 에어팟 3세대의 생산이 시작된다는 예측과 함께 많은 유저들이 새로운 에어팟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점차

    famousboy.tistory.com

     

     

    갤럭시 버즈2 가격, 스펙, 색상, 디자인 알아보기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2 가격, 스펙, 색상, 디자인 이번 내용은 갤럭시 버즈2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될 갤럭시 버즈2는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후속 모델이라고

    famousboy.tistory.com

     

     

     

    iOS15 베타4 업데이트

    iOS15 베타4 iOS15 베타4 업데이트 iOS15 베타4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설정에 알림 아이콘 변경, 번역 수정 등 버그 수정 관련 업데이트인듯 합니다. 위 이미지에 빨간 타원으로 표시된 일반 탭

    famousbo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