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분야 블로그를 운영 중인 손용수라고 합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풀린듯 합니다.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발끝에 가을이 온 듯하네요.

     

    오늘은 제가 애드센스 승인 후 40일 차가 되는 날입니다.

    누군가에겐 자랑 글로 보일 수 있고, 어느 누군가에겐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하는 동기부여가 되는 글일 수 있습니다.

    저는 후자 쪽이라 생각하여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처음 6월 6일 블로그를 개설하였고, 개설과 동시에 1일 1포스팅 또는 많게는 2~3개의 포스팅을 할 때도 있었습니다. 와중에 사고로 인해 수술을 하느라 5일? 가량 포스팅을 하지 못하였었고, 그 후로 지금까지 꾸준하게 포스팅 중입니다. 꾸준한 포스팅이 저에게 무기라고 생각했거든요. 물론 정말 꾸준함이야 말로 최고의 무기였었구요. 이제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다람쥐 쳇바퀴 돌듯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정작 궁금한 건 따로 있으실 텐데 말이죠ㅎㅎ

     

    오늘이 아닌 광복 76주년이었던 8월 15일, 엄청난 일이 저에게 일어났습니다. 자고 일어나 출근 준비를 하고 습관처럼 방문자 수를 보았는데 오전 9시 정도에 3000명의 방문자수가 찍혀있더군요. 무슨 일인가 싶었습니다. 수익도 15$ 이상이 찍혀있었고요. 하루가 끝날 무렵 8228명의 방문수가 기록되었고, 57.49$의 수익을 남겼습니다. 그날 이후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5000명 이상 방문수를 유지 중이고, 수익 또한 30$ 이상을 유지 중입니다. 언제까지 유지될지는 저도 미지수네요.

    폭발해버린 방문수
    폭발해버린 방문수
    폭발해버린 수익
    폭발해버린 수익

    안 그래도 생각보다 블로그가 빨리 성장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이벤트 성으로 이런 일이 일어날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꾸준함이 필수 무기이며, 광고의 배치, 블로그의 디자인, 양질의 글 이 4가지는 수익과 정말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얼마나 노력과 열정을 쏟느냐가 또 하나의 변수이기도 할 테고요. 저는 요즘 자기 전에 무조건 티스토리에 관한 유튜브 또는 영상을 1~2가지 시청합니다. 알고 있는 부분은 되짚어보고, 몰랐던 부분은 배우기 위함이죠.

     

    하지만 티스토리에 관련된 유튜브를 찾아보신들 중에 느끼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정말 돈이 될만한 부분은 노출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인 것 같습니다. 요즘 PDF로 된 전자책도 적게는 만원대에서 많게는 수십만 원에 판매가 되어있기에 시청료가 없는 유튜브에서 모든 걸 알려줄 수는 없는 것이죠. 하지만 그런 영상에서도 분명히 배울 게 있으며, 중요한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꾸준히 노력하셔야 값진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노력의 큰 부분이 바로 검색이랍니다. 검색하시고 배우셔야 합니다. 나만의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치지 않게 마음 다짐을 잘하시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어떻게 마음을 먹고 시작하느냐가 크다 생각하는데,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의 첫 시작은 정보 공유에 있었습니다. 10~20명 방문해주시는 게 신기했었고, 별 볼 일 없는 글이지만 제 글을 읽어주심에 감사했으며, 재방문을 하셨을 때 더욱 많은 정보들을 접할 수 있게 하고 싶었거든요. 그 덕분인지 지금은 수익이란 게 따라와 주고 있고, 운도 큰 작용을 한 듯합니다.

     

    끝으로 아직까지 블로그 초보지만 궁금한 게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는 성심 성의껏 답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다들 힘내시어 좋은 결과가 뒤따랐으면 좋겠습니다. 가독성 없는 글일 텐데 읽어주심에 감사드리며,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 승인 후... 하루만에 1$ 이상의 수입?

    애드센스 승인 하루 수입 1$ 이상 6월 6일을 시작으로 한 달이 지난 7월 7일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여 처음 블로그를 만들자마자 이것저것 해보겠다고 막 신청했던

    famousboy.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 4일차... 5$ 이상의 수입?

    애드센스 승인 하루 수입 5$ 이상 건강 문제로 포스팅을 조금 줄이려 했는데, 신기해서 포스팅을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7월 7일 애드센스 승인후 1$의 하루 수입 예상이 나타났었고, 4일 차인 오

    famousboy.tistory.com

     

    에드센스 승인 22일차 총 수익?

    에드센스 에드센스 수익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1달하고도 3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방문자들도 팍팍 늘고, 광고 수익도 생각보다 많이 늘었네요. 현재 시간 오후 5시 40분 542명의 방문자

    famousbo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