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6 유출
구글 픽셀 6 루머
구글 픽셀6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으면서 이제 국내 사용자들은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물론 국내 한정이 아니라면 다양한 제조사가 있지만, 중국 제조사가 대부분이며, 여러가지 이슈들로 인해 선호도도 다소 떨어지고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구글 픽셀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더 늘어나는 듯한 모습인데, 올해 출시 예정인 새로운 구글 픽셀6 시리즈에 대한 루머 및 유출 기반 렌더링이 공개되고 있어, 간략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루머를 통해 만들어진 이미지로는 기존 픽셀 시리즈와는 다소 다른 새로운 디자인이며, 후면 카메라 배치가 인상적입니다. 후면 상단 부분에 가로로 카메라 부분이 꽉 차있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고, 전면은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습입니다. 새로운 픽셀 시리즈는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될 예정이며, 6.4인치형의 일반 모델과 6.7인치형의 프로 모델로 구분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일반 픽셀은 6.4인치형 플랫 디스플레이에 듀얼 카메라, 그리고 픽셀 프로는 6.7인치형 엣지 디스플레이에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두 모델 모두 120Hz 주사율은 지원하지만, 일반 픽셀은 FHD이며, 프로 모델만 QHD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호불호의 영역이기 때문에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새로운 도전이라는 점에서 인상 깊은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냥 구글과 픽셀이라는 이름과 꽤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확정은 아니고 루머 기반 이미지이기 때문에 100% 확정할 순 없습니다.
디자인보다 더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칩셋인데요, 새로운 픽셀에 탑재될 화이트채플 칩셋은 구글이 직접 설계한 뉴럴 프로세싱과 이미지 프로세서에 중점을 둔 삼성 5nm 공정에서 제조되는 커스텀 칩셋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픽셀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모두 관여하여 전체적인 프로세서와 특히 카메라 성능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애플의 A 시리즈나 M 시리즈와 같은 퍼포먼스는 아니라고 하며, 기존 스냅드래곤 865와 888 사이 정도의 수준이라고 합니다. 물론 국내에선 그림의 떡이고, 관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픽셀 스마트폰의 존재 자체도 알기 쉽지 않을 텐데요, 물론 해외 직구를 통해 사용은 할 수 있지만, voLTE와 a/s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선뜻 비싼 금액을 지불하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더군다나 국내에선 갤럭시라는 막강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어렵지만, 그래도 언젠간 국내 정식 발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선택권이 더 주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