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태그
애플 에어태그 출시일, 가격, 악세서리
애플 유저분들이 좋아할 만한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바로 에어태그 입니다.
에어태그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분실 걱정을 분실하는 법.
의미심장하네요ㅎㅎ
애플 에어태그(AirTag)란?
블루투스와 UWB를 이용하여 가방, 핸드백, 열쇠 등 귀중품에 달아 아이폰 or 아이패드로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악세서리 입니다. 나의 찾기 앱에 새롭게 나온 '물품' 탭에서 에어태그에 내장된 스피커가 울리게 되어 가까운 곳의 물건을 찾을 수 있으며 멀리 있더라도 지도에 위치가 확인되는 것이죠.
등록한 에어태그가 근처에 있다면 초광대역 기술인 정밀 탐색 기능을 활용해 거리와 방향까지 확인할 수 있어 화살표를 따라가면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소리도 나기 때문에 찾기 힘들때 정말 유용할거 같습니다. 먼거리에 있을 경우 전세계 10억대의 애플 기기들이 해당 기기의 블루투스 신호를 감지해 위치를 알려줍니다.
에어팟을 연결하는 것처럼 탭 한 번이면 즉시 연결됩니다. 그 다음 연결할 물건의 이름을 사용자가 잘 알아볼 수 있게 설정해주고 물건에 매달아주기만 하면 끝.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애플워치로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에는 고리를 걸 수 있는 홈이 없기 때문에 별도로 악세서리를 구입해야 합니다. 현재 가죽, 실리콘 등 여러가지 악세서리가 대채로운 색상의 키링과 루프로 나오지 않을꺼라 예상됩니다. 이미 에르메스와 콜라보 한 악세서리는 공개되었지만 가격이... 배 보다 배꼽이 크죠...
1개 가격은 39,000원이며, 4개짜리 팩을 구매하시면 129,000원으로 1개당 32,25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애플 스토어에서 구입 시 무료로 각인도 가능합니다. 최대 4개까지 이모티콘, 텍스트, 숫자를 선택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출시는 현재 온라인상으로 판매중입니다.
분실 우려가 있는 물건에 매달아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는 애플 에어태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사용 한다면 정말 좋은 악세서리임에 틀림없다 생각합니다. 다만 우려스러운 부분은 악의를 갖고 타인에게 설치를 하여 스토킹의 용도로 사용 될까 우려스럽습니다. 그런 부분이 개선의 여지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남은 주말시간 마무리 잘하세요 :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