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준 6월 7일 오전 2시에 WWDC2022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WWDC2022에서는 막강한 성능의 애플 M2 칩을 탑재한 맥북 에어, 맥북 프로 13의 소개와 색다른 기능과 역량으로 가득한 iOS, 아이패드OS, 맥OS 그리고 워치OS의 업데이트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맥북 에어는 놀랍도록 얇은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및 차세대 M2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로는 Liquid Retina가 적용되어 아름다운 화면을 출력해주며, 1080p FaceTime HD 카메라, 4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까지 큰 업데이트가 기대됩니다.
iOS 16으로 사진, 위젯 등으로 개성이 넘치는 자신만의 잠금 화면을 꾸미고, 심지어 알림을 받아 보는 방법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진 및 동영상을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공유 사진 보관함과 메시지 및 메일 앱의 여러 가지 강력한 새 기능으로 일상의 순간들을 더욱 알차게 할 수 있습니다.
맥OS Ventura, 여러 작업을 오가는 중에도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스테이지 매너저. FaceTime 통화도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 사이를 옮겨가며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맥의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연속성 카메라 기능까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패드OS 16, 포개어 배치된 여러 앱 사이를 자유롭게 오가며 아이패드 안에 사용자에게 맞는 이상적인 작업 공간을 만들어주는 스테이지 매니저와 아이패드에 외장 디스플레이를 연결하고, 이 화면에서 저 화면으로 파일을 옮겨야 할 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자유롭게 옮길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 지도와 더욱 풍성해진 디테일을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아이패드용 날씨 앱 등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워치OS 9, 어느 때보다 다양한 기능으로 가득한 운동 앱과 복용 중인 약을 기록하고 추적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복용약 앱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수면과 심장 건강과 관력하여 더 깊이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능들은 물론, 더욱 다양해진 사용자화 옵션을 갖춘 시계 페이스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맥북 프로 13, 새로운 M2 칩으로 어느 때보다 강력해진 역량과 선명한 Retina 디스플레이까지. FaceTime HD 카메라, 스튜디오급 마이크 그리고 최대 2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진 배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WWDC2022에서 소개된 내용들을 간추려 요점만 정리해 보았습니다.